세번째 챕터에서는 시각자료를 이용해 프레젠테이션의 주목도를 높이는 방법들에 대해 배웠다.
1. Ctrl+D 이용해 편리하게 개체 복사하기
- ctrl+c & ctrl+v를 눌러 복사붙여넣기 하는 것 처럼, ctrl+D를 이용해 한번에 복붙가능
- 일정한 간격으로 한 번에 복제할 수 있는 기능
2. 서식 복사 붙여넣기: ctrl+shift+C (서식복사), ctrl+shift+V (서식붙여넣기)
서식을 복사하고자하는 도형 선택 후 ctrl+shift+c를 누르고, 서식을 붙여놓고자하는 도형에 ctrl+shift+v를 누르면, 모든 도형에 서식을 하나씩 설정하지 않아도 한번에 설정 가능
3. 그룹화 및 그룹 해제: ctrl+G (그룹화), ctrl+shift+G(그룹해제)
개체들을 그룹화를 하면 한번에 복사 붙여넣기, 이동하는 등 편리하게 관리 가능
4. 도형 병합하고 빼기
"2개이상의 도형 선택>그리기 도구>서식>도형 삽입>도형 병합>병합, 결합, 조각, 교차, 빼기 등 원하는 기능 클릭"
이 기능을 이용하면 파워포인트에서 제공하는 도형 외에 다향한 도형들을 만들수 있으며, 도형과 텍스트를 병합해 텍스트에 시각적 효과를 더할 수도 있다.
5. 전체 도형의 가로/세로 간격 동일하게 지정하기
"도형 선택 > 홈 탭 > 그리기 > 정렬 > 개체위치의 맞춤 > 가로 간격을 동일하게 or 세로 간격을 동일하게 클릭"
도형의 위치를 지정하다보면, 각 도형간의 위치를 알려주는 빨간색 안내선이 표시된다. 하지만 이렇게 하나씩 도형을 배치하는 것이 아닌, 위의 방법을 사용하면 편리하고 간단하게 도형을 배치할 수 있다.
세번째 챕터 내용은 정말 간단하게 정리가 되었지만, 이 외에도 도형에 이미지 채우기, 텍스트 가져와 스마트아트 그래픽 꾸미기, 스마트아트로 세부디자인 변경하기, 표 디자인 방법, 인포그래픽 스타일로 차트 작성하기 등 다양한 기능들이 소개되었다.
* 참고도서: 직장인을 위한 실무 파워포인트, 길벗출판사(김기만, 배준오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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